북부도민, 광교신청사 관심없다! 지나친 올인 부작용

한길룡 의원, “광교신청사 본부장이냐, 건설본부장으로서의 역할 분명히 인식해 주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한길룡 의원(새누리, 파주4)은 11월 19일 건설국에 대한 201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건설본부의 지나친 광교신청사 집중에 대해 질의하며, 북부지역 민원 사항에 대한 건설본부의 홀대에 대해 강하게 질타하였다.

 이날 한 의원은 작심한 듯 첫 발언으로 이계삼 본부장에게 “취임 9개월 동안 뭐했나? 광교신청사 말고 한 일이 있느냐”고 말하며 “본부장은 광교신청사 이외에는 아무런 일도 안 하고 있는 것 같다”며 강하게 불만을 표출하였다. 이어서 한 의원은 “설마~구읍 사고현장에 와 본 적 있느냐, 사고조사위원회에는 참석한 적 있느냐”며 사고처리 과정에 대한 그간의 건설본부장의 무관심을 질타하였다. 

 그 밖에 한 의원은 구체적인 사례들을 하나씩 들어가며 “자유로 내포IC에서 임월교까지 문산으로 진입하는 지방도 4차로의 미확장도로 구간(1.8 km)에 대한 대책회의에는 한번도 참석하지 않고, 호명터널 공사로 인해 마을진입로가 없어진다며 서명받고, 수차례 건의했음에도 전혀 관심이 없는 것 같다. 관심은 있느냐”며 남부지역 말고 경기북부를 위해 무슨 일을 했느냐고 강하게 질타하였다.

 이에 대해 이계삼 건설본부장은 “그동안 잘 살펴보지 못했다. 죄송하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북부 민원 해결을 위해 더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거듭 사과하였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