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인 의원, 팔당호 등 주요 하천 수질악화 대책마련 주문

도민들에 대한 물 환경교육의 강화 주장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철인(새누리당, 평택2) 의원은 19일 경기도 수자원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팔당호 등 주요 하천에 대한 적극적인 수질개선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김철인 의원이 수자원본부로부터 제공받은 자료에 따르면, 팔당호의 수질은 작년 1.2ppm에서 올해 1.5ppm으로 악화되었다.

 김 의원은 “팔당호를 오염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 비점오염원인데, 비점오염저감시설 사업추진 실적이 2014년 11개소에서 2015년 8개소로 축소된 것은 수자원본부가 수질관리에 소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수질관리 정책의 교육 및 홍보 실적 관련 질의에서 “요즘 같은 가뭄상황에서 물환경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주장하며, 도민들에게 물 환경교육을 강화하도록 당부하였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