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특수학교 중증장애인 무차별 폭행 징역 4개월

경기도교육청 손놓아...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윤진 의원(새누리, 비례)1119경기도교육청 소관 대변인, 감사관, 총무과, 안산교육회복지원단, 기획조정실, 행정국 대상으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장애인특수학교 중증장애인의 무차별폭행에 대해 경기도교육청의 소극적인 업무처리를 지적했다.

 김윤진 의원에 따르면, 경기도 광주시 소재 장애인특수학교인 동현학교 교사가 중증장애인 학생을 무차별 폭행해 징역 4개월의 실형이 선고되었는데도 현직에 있는 등 폭력교사를 감싸는 행정에 비난이 일고 있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01412월 동현학교 장애인 교사 A씨는 공익근무요원 2명이 수업보조를 하고 있는 교실에서 중증장애인 B군을 무차별 폭행하고 교실밖으로 끌어내는 폭행을 했다는 것이다.

 이에 김 의원은 감사요청을 받은 경기도교육청은 경찰 조사중이라는 이유를 내세우며 관리감독의 책임을 맡고 있는 교장을 옹호하는 등 행정의 심각한 오류를 범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특히 징역 4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해당 교사가 지금까지 같은 교실에서 교사로 활동하는 등 폭행이 행정이 눈감고 있는 것 아니냐며, 중증장애인을 무차별 폭행한 교사를 행정처벌하지 않는 것은 경기도 교육청의 심각한 난맥이라며 추가폭행에 대한 교직원들의 집단은폐도 있다며 즉각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