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원욱희 위원장, 산림환경연구소 휴양림

방문객 증가를 위해 새로운 방안 적용 필요 언급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원욱희(새누리당, 여주1)는 19일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내 대표적인 휴양림인 축령산자연휴양림과 강씨봉자연휴양림의 방문객 증가를 위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방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기존 자연휴양림의 운영은 단순히 ‘숲’ 을 통해 ‘힐링’하는 일차원적 방식이었다며 앞으로는 방문객들의 성향과 지역경제를반영한 맞춤형 운영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원 의원은 “휴양림의 방문객들을 가족, 연인, 교육생 단위로 분류해각각의 만족도를 파악해 휴양림 운영에 반영해야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휴양림 주변의 관광명소와 연계된 관광코스개발도 제안했다.

 가평에 위치한 ‘강씨봉자연휴양림’ 인근에는 80년 이상 된 잣나무가 5만 5천 그루 있는 ‘잣향기푸른숲’과 각종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아침고요수목원’이 있다면서 이곳들을 ‘강씨봉휴양림’과 연결하면 각각의 방문객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가평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