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시절 전문가가 되기 위한 역량으로

대학민국을 빛낼 리더가 되길

한경대학교 2015학년도 학위수여식

 국립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는 2월 23일 오전 11시에 본교 체육관에서 2015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총 890명의 졸업생(박사 2명, 석사 60명, 학사 828명) 이 배출됐다.

 학위수여식에는 총동문회장 오진택 재정위원장을 비롯해 각 보직 교수 등 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 가운데 대학원연구 실적연구상, 성적우수상, 경기도 지사상 등 재학 중 업적이 있는 총 47명에 대해 표창하여 학생들의 활동을 격려했다.

 태범석 총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더 넓은 세계로 새 출발하는 자랑스러 운 졸업생 여러분에게 아낌없는 찬사와 축하를 보낸다.” 전제하고 “영광스 러운 이 자리가 있기까지 부모님의 사랑과 격려, 교수님의 열정적인 지도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의 현실적인 도움이 있었음을 우리 모두 잘 알고 있 다.” 고 말했다. 이어 “현대 사회는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아‘웃사이더’ 라는 책속에는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제너럴리스트가 아닌 스페셜리스트를 요구하고 있으며, 신지식을 배우는 곳은 바로 사회로 책속에 죽은 지식에 생기를 불어 넣을 현실감각, 정보, 트렌드 등은 사람들 속에 있어 여러분 모두가 열심히 살아있는 배움으로 스페셜리스트가 된다면 반드시 한경대학 교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빛내는 리더가 된다고 본인은 굳게 믿는다.” 라면서 “졸업생 여러분은 한경대학교를 떠나지만 한경대학교는 여러분의 영원 한 모교이며, 여러분 또한 영원한 한경인으로 대학에서 얻은 지식보다 이제 사회에서 더 많은 지식을 체득하여 스스로 하고 싶어하는 일에 매진해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한경대학교는 중소기업청의 ‘연구마을 사업’ ‘대학생 창업아카데미 사 업’ ‘지역특화산업학과 주간대학’ 으로 선정되었으며, 또한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중심 실무형 인재 및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인력양성을 위해 일학습 병행제 듀얼러닝센터도 개소하는 등 대학구조개혁 평가에 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시설공간활용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국제적인 역량강화를 위해 한국국제협력단 경기도센터를 유치, 개소 를 앞두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KOIKA와 공동으로 몽골 농축산업 개선을 위한 농업기술센터 연구실을 몽골에 개소케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