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시흥 배곧고등학교 방문

학생중심은 학생들 역량을 찾아 개발해주는 것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3일 오전 시흥시 배곧 신도시 내 신설학교가 개교함에 따라 개교 상황을 점검하고 교직원과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배곧고등학교(교장 장성화)를 찾았다.

 이 교육감은 등교하는 학생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반갑게 등교인사를 나눴다. 등교인사 후에는 개교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간담회가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한 시흥시청 관계자와 학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 교육감은 “신설학교 개교 준비에 어려움이 많지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제까지의 교육경험을 총동원해 배곧고등학교만의 새로운 교육을 시도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학교가 다양한 학생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학생중심’이라는 것은 학교가 학생 한 명 한 명이 갖고 있는 역량을 찾아서 개발해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학생들의 교통편의도 깊이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장성화 교장은 “시흥시의 협조로 멀리서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버스 배차간격을 2~30분에서 10분으로 조정했다”고 답하며, “학생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정상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 교육감은 4일 오전에는 수원 수성고를 방문해 신학기 맞이 현장방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