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정책과 교육재정의 이해와 공감

유초중고·특수학교 행정실장 연수 실시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경기교육정책과 경기교육재정을 주제로 행정실장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기지역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2016년 경기교육정책 방향과 교육재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과 정책기획관의 협업을 통해 이번 연수가 기획되었다. 연수는 3월 9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3월 11일 경기도교육청 (구)북부청사에서 각각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경기혁신교육, 학교민주주의, 안전정책, 교육행정혁신, 누리과정 예산 등에 관한 사항이다. 각급 학교 행정실장들은 3월말에 열리는 학부모 총회에서 이번 연수과정에서 다룬 경기교육정책 방향과 경기교육재정에 관한 내용을 학부모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경기교육정책과 경기교육재정 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함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작년 2월, 25개 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기교육정책 방향과 민주적인 학부모회 구성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