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책읽는 습관,‘독서통장’으로 키워요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어린이 5,600여 명에게 독서통장 발급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박정범)은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붙이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독서통장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독서통장’은 대출․반납한 도서 내역을 어린이 스스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의 어린이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2008년 5월부터 현재까지 총 5,600여명의 어린이 회원에게 독서통장을 발급하였으며, 기존 및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이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는 통장만기 회원에게 축하 선물을 증정하고, 7월에는 우수 이용자를 선정하여 1인당 도서 대출권수를 두 배로 확대해 줄 계획이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박정범 관장은“독서통장은 단순히 읽은 책을 기록하는 행위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어린이들이 자신의 힘으로 대출일과 반납일을 체크하면서 책을 읽으면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책읽기를 통해 평생학습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독서통장에 관심 있는 어린이나 부모님들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어린이실 (☎259 –108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