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싶은 책, 클릭 하나로 학교에서 받아 보세요!

성남도서관, 중·고등학생 및 교직원에게 도서택배서비스 전개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권우섭)은 올해 3월부터 중·고등학생과 공립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사립 포함)의 교직원이 읽고 싶은 책을 학교에서 받아볼 수 있는 스쿨북 서비스를 운영한다.  스쿨북 서비스는 성남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책을 신청하면 1회에 10권씩 30일간 신청한 학교에서 택배로 받아보는 서비스로, 비용은 무료이다.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9개 교육지원청(가평, 광주·하남, 동두천·양주, 양평, 연천, 의정부, 포천, 성남, 구리·남양주)의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학교가 먼저 스쿨북서비스의 ‘참여학교’로 가입해야 하며, 학생과 교직원은 성남도서관 홈페이지 (www.snlib.or.kr) 회원 가입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학교교육지원-스쿨북)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 전화(031-730-3558)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 권우섭 관장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 보고 싶은 책을 학교에서 받아보는 스쿨북서비스를 통해 중‧고등학생과 교직원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각급 학교와 직속기관과의 교육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