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 중 옥석을 가리고 자신감을 갖아야

이동화 위원장 2016년도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강연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이동화위원장(새누리당, 평택시4)은 28일 경기도와 평택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 2016년도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에 참석하여 소상공인 창업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이번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은 도내 예비창업자, 업종전환 예정자,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3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 총 12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본 교육은 창업전략, 상권분석, SNS 마케팅, 세무관리, 노무관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에게 실용적인 도움을 주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동화 위원장은 강연에서 국내외 경제전망과 시장현황 분석 및 소비자 트랜드 분석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창업에 필요한 주요 요소를 소개하였다. 또한 본인의 창업과 실패경험을 소개하는 등 창업을 준비하는 교육생들에게 솔직한 강연을 하였다. 특히 강연 중 “창업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창업정보의 옥석을 가리고,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열정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격려의 말도 잊지 않았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