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더쿵 신바람 어버이날 맞이 한마당 큰 잔치

안성시노인복지관 ‘고희·산수·졸수 맞이한 어르신 생신 잔치 진행’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정종국)이 지난 11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행복(I'm Happy)&감사(Thank You) 한마당을 성황 속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복지관 이용 및 재가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심과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시키고 문화공연(거북이 악단, 농협 예술단,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과)을 통해 다양한 여가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다. 특별히 경제적으로 어렵고 가족체계가 미비한 재가 어르신들 중 고희, 산수, 졸수를 맞이한 어르신들의 생신잔치를 진행하였다.

 행사를 후원해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안성시지회 다비치안경 안성점 대한노인회 조규설 회장 박순복 삼강정미소 서안성푸드뱅크 선일통산주식회사 안성휴게소() 아라수산 안성 새마을금고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이종란 관장 안성축산농협 ▲㈜영풍 안성휴게소() ()에스제이피 중부유통 지엔티() 진천방앗간 최인숙 톡톡베베 파티&파티 한강유통 홈플러스 베이커리()와 거북이 악단 구세군안성교회 김보경 농협 예술단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부 백합 봉사단 안성1동바르게살기운동본부 어머니방범연합회&어머니중앙지구대 작은자리 봉사단의 자원봉사활동으로 더욱 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정종국)은 이번 연회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 등을 통해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