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차’와 함께 안전한 학교생활

경기도교육청 이동식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 구축

차량 내·외부에 11개 체험 프로그램 구성, 제작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학생들에게 체험 중심의 안전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 교육부 학생안전체험시설 확충 지원 사업에 공모하여 구축비 55천 만 원을 지원받아 이동식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캐릭터 차차는 도교육청이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에서 당선된 수원정보과학고 최해진 학생의 작품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경기교육을 만들어가겠다는 경기도교육청 소속 학생과 교직원들의 의지를 담고 있다.

 차량 내·외부에는 교육부 학교 안전교육 표준안과 학생 안전체험교육시설 표준모형 안에 따라 생활안전, 자동차안전, 지진체험, 화재 대피 체험 등 체험 교육의 필요성이 높은 11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 제작하였다.

 이날 오전, 이재정 교육감은 도교육청북부청사에 주차된 이동식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에 설치된 11개의 프로그램 교육교재 내. 외부를 둘러본 후, “안전체험관을 찾아가기 어려운 학생들, 특히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교육 지원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축된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이번 달 시범운영과 안전성 평가를 거친 후, 도내 각급학교의 신청을 받아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7월부터 학교 현장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