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580부대,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은정)와 육군 제2580부대(부대장 김상규) 지난 9일 오후 육군 제2580부대에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청소년과 군 장병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 하는데 목적을 두고 이루어졌으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군 장병의 심리상담, 전입병 집체교육 및 위기예방교육 프로그램(인성··자살), 전역병 미래설계 교육 및 군장병 진로 컨설팅, 초급간부 및 또래 상담병 상담기법 향상교육, 검정고시 취득을 위한 학습자료 등의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육군 제2580부대는 안성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군 입대 상담 지원을 약속 해 군 입대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김상규 제2580부대장은 따뜻한 손길과 관심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군복무가 두렵고 힘든 것이 아닌,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나라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지원으로 부대가 병영문화 혁신과 더불어 용사들의 안정적인 군복무를 도울 수 있어 무척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은정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발달 단계상 청소년기에 해당하나 군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소외될 수 있는 지역 내 군 장병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과 미래 진로설계를 위한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말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CYS-Net의 일부로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자원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 사회 안전망으로 발견, 구조, 상담, 멘토, 복지, 의료, 법률의 4개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1388청소년지원단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676-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철도와 흥망성쇄를 겪어온 안성시
안성시의회 이관실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안성시의회 주관 ‘안성형 철도유치를 위한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의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관실의원은 ‘철도유치를 통한 안성의 균형발전과 성장기반구축’라는 주제로 안성의 철도역사와 현재의 교통현실, 그리고 안성형 철도유치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 의원은 “안성은 철도와 함께 흥망을 겪어온 역사를 가졌다. 안성이 여전히 버스와 자가용등 도로교통에 의존하는 현실로 인접도시 교통망이 제한적이면, 일자리를 이동하더라도 자동차로 출퇴근할 시간이 길어져 안성을 떠나게 된다”고 현재의 교통현실을 지적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부발선에 대해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부발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되지 못했고, 수도권내륙선은 예비타당성조사조차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그 원인을 “수도권지역과 비수도권지역의 평가방식이 다른데, 수도권에 있는 안성시는 평가항목(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중 지역균형발전 항목이 삭제된 평가 기준에서 인구밀도가 낮고 경제유발효과가 적어 BC값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수도권이면서 비수도권 수준의 경제적 타당성을 가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