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협력의 홍보’ 강화

‘경기교육 홍보 길라잡이’ 발간 배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11일 ‘경기교육 홍보 길라잡이’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인터넷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소통․협력기반 홍보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는 현실에서 신속․정확한 교육정책 안내를 통해 경기교육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발간했다.

 주요 내용은 ▲정책 홍보의 개념, 목적, 수단 등 홍보 기본 다지기, ▲ 정책 계획과 홍보 계획 동시 수립 및 협력적 홍보, ▲언론대하기 및 보 도자료 작성, ▲SNS 활용, ▲각종 홍보채널 및 미디어경청(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경기도교육청을 포함한 공공기관들이 SNS 활용을 높이고, 관계 개선을 꾀할 수 있는 SNS 활용사례 및 관련 법률 등을 안내했다. 또한, 비주얼 싱킹(Visual thinking)을 활용한 일러스트 삽입으로 홍보업무의 주제별 내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이 자료는 12일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대변인/과자료실에 탑재하고, 책자는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에 배포하여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삼 대변인은 “홍보는 교육정책 공유를 위한 안내뿐만 아니라 교육현장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쌍방향 소통의 기능으로 발전해야 한다.”라며, “각 기관에서 이 매뉴얼을 활용하여 교육정책에 대한 현장과 공감대를 더욱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