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혁신을 통해 학교의 변화 지원

이재정 교육감, 안성·성남교육지원청 방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3월 26일 오전 안성교육지원청 전 직원 협의회에 참석하여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육자치가 강화되면서 교육지원청의 역할이 많아질 것”이라며, “오늘과 같이 전 직원이 함께 협의하고 협력하는 문화는 매우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또한, “공직자로서 정책을 수행할 때 현장을 위한 합리적 기준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자기 자신부터 변화시키는 혁신을 통해 주변을 변화시키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으로 학교의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성남교육지원청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시설관리센터 운용 발전 방안, 초·중등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 2030 미래교육 준비, 업무효율화를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교육지원청의 현안 문제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교육감은 “경기교육은 학생들을 포함한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발상의 전환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성장하며 꿈을 실현하는 행복한 교육을 위해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이날 오후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제2차 경기미래교육기획단 회의에 참석하여 경기미래교육기획단 위원들과 미래교육 방향 및 목표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