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박물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 ‘박물관으로 답사를 떠나요!’를 운영한다.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안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조사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8월 7일에서 8월 10일까지 총 4일 간,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매일 2시간씩 안성맞춤박물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물관으로 답사를 떠나요!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안성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안성을 소개하는 자료를 직접 만들어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초등학교 사회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조사 계획서를 작성하고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일차에는 ‘안성을 어떻게 소개할까요?’를 주제로 △안성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이야기하기 △안성을 어떻게 소개할지 계획하기 △안성의 옛집 모형 만들기를 진행을 시작으로 2일차와 3일차에는 ‘박물관으로 답사를 떠나요’를 주제로 4일차에는 ‘내 고장 안성에는!’을 주제로 △안성맞춤 스티커 만들기 △나만의 안성 소개 자료 만들기를 진행하며 내가 만든 안성 소개 자료를 발표하는 것으로 교육을 마무리하게 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이달 31일까지 안성시청 홈페이지(※홈페이지→참여소통→모집공고→‘안성맞춤박물관 초등방학교육 모집’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30명 접수 시 마감한다.
(문의 안성맞춤박물관 031-678-2508)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