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혁신 교육지구 시즌Ⅱ 통해 교육역량 높인다

안성교육지원청 ‘혁신교육 참여 역량 강화 프로그램’ 실시 큰 인기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이달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학부모, 지역주민, 교직원,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마을 퍼실리테이터 양성 교육 및 민주시민교육 공개강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을 퍼실리테이터 양성 교육은 △1주차 미래교육과 혁신교육 △2주차 혁신교육지구 만들기 △3주차 평화 감수성에 기초한 소통 △4주차 토론기법 훈련 △5주차 종합워크숍으로 총 5회 진행되며, 민주시민 교육 공개강좌 프로그램은 혁신교육, 사회복지, 다문화 이해, 생활 속 민주주의, 민주시민의 주제로 저녁 7시부터 총 5회 진행 된다.

 이번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교육주체 모두의 공감대 형성과 마을 교육 역량 강화를 통한 학교 참여 활성화, 학부모와 지역인에게 전문적 연수를 통해 건강한 마을 네트워크 소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마을활동가는 이번 연수를 통해 혁신교육지구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철학과 마을활동가로서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