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 만화특화 보개도서관

‘억수씨’ 웹툰 작가 초청 강연회

 만화특화 보개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15일 오후 2에 보개도서관 1층 문화 강좌실에서 웹툰작가 억수씨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진행한다.

 2015년 오늘의 만화상을 받은 네이버 웹툰 'HO!'는 일본 인터넷 커뮤니티 '2ch'에 올라온 짧은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각색 과정에서 느낀 점과 경험을 공유하고 장애인의 인권문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평소 만화를 좋아하고, 만화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 또는 전화 031-678-5333로 하면 된다.

 보개도서관에서는 버블쇼 공연, 만화캐릭터 컬러비즈 공예 만들기, 영화상영, 블록 만들기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를 91일부터 30일까지 진행 할 예정이니 도서관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