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국민체육센터

어르신 체력 증진 이벤트 참가자 모집

 안성시국민체육센터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능력을 배양하고 무료한 여가 활용 및 노후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어르신 체력 증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체력 증진 이벤트는 만65세 이상 국민체육센터 헬스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국민체육센터 2층 헬스장 사무실에서 열린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체력검사를 통해 이벤트 참여 적합여부를 진단하게 되며, 적합 대상자는 115일부터 1216일까지 총6주간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2회 국민체육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노인 체력 증진 훈련 강사가 체력증진 훈련을 실시하며, 참여 대상자들은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체력증진대상은 6569, 7074, 7579, 80세 이상 네집단으로 분류하여 집단별 남녀 우승자를 선정하며,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과 체력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국민체육센터 관계자는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해주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와 건강 증진을 위하여 기획하였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문의 070-8856-2332)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