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27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 센터에서 ‘행복한 삶, 건강한 학교 실현을 위한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건강공감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 건강 정책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경기도 및 타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 대성황 속 진행됐다.
포럼은 경기도교육청 김기서 제1국장의 ‘경기혁신교육3.0의 이해’강연과 경희대 석철진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건강교육4.0을 깨단하다’ 강연이 진행된 후 분임활동으로 이어졌다.
분임활동은 3개 분임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체육 분임은 ‘체육으로 성장하는 행복한 학생’ △보건 분임은 ‘건강한 삶을 설계하는 미래교육’ △보건환경 분임은 ‘미래형 공기안심학교 조성방안 구현’을 부주제로 토론했다.
체육, 보건, 보건환경 분임별 좌장은 성결대 홍석호 교수, 교육디자인네트워크 김현섭 소장, 연세대 임영욱 교수가 맡아 진행했다. 각 분임에서는 각계의 전문가와 학부모, 교원, 교육단체 및 유관단체 대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각종 정책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경기도교육청 황교선 체육건강교육과장은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교육공동체들이 다양하게 논의한 포럼 결과를 건강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