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구 안성병원 공공복합개발 연계사업 청사진 발표

생활밀착형 체육시설과 도시공원 조성 통해 다양한 인프라 구축, 시민건강 적극 도모

1~3층은 공공청사와 지역편의시설, 4층부터 18층까지는 행복주택 건립 계획 

 안성시는 구 안성병원 공공복합개발 연계사업으로 공공청사 이전과 함께 생활밀착형 체육시설과 도시공원도 새롭게 조성해 당왕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구 안성병원 공공복합시설 내에 공공청사 이외에도 다목적 레포츠시설인 스쿼시, 탁구, 헬스장, 웨이트존, 실내골프장 등을 조성하고, 야외 공간에는 도시공원과 조깅트랙 등 다양한 정책들을 접목해 시민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겠다는 각오다.

 앞으로 경기도, 경기도시공사와 실무협의를 진행해 안성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특히, 내실 있는 생활체육 시설을 만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19년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조성사업 공모에도 적극 참여해 국비도 확보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시는 2019년 체육 분야에 다양한 체육공간 확충과 생활체육 육성을 위해 150억 원을 편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누리는 체육복지 정책을 추진하는 한편, 지역별·마을별 구석구석 소외되는 체육복지 지역이 없도록 체육시설 확충과 운동기구도 설치할 계획이며, 다양한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을 통해 시민의 건강을 안성시가 꼼꼼히 챙길 방침이다.

 한편 안성시와 경기도, 경기도시공사가 지난 23일 경기행복주택공공청사건립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1~3층은 공공청사와 지역편의시설, 주민자치센터 등이 들어서고, 4층부터 18층은 행복주택이 건립되는 것으로 추진할 것임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