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속 아름다운 온정에 손길

(주)이텍솔루션 이웃사랑실천, 공도 다복정식당 선행

▲(주)이텍솔루션

▲공도 다복정식당

 

 안성시는 연일 매서운 한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이텍솔루션(대표이사 이정현)은 시청을 방문해 3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기탁했다.

()이텍솔루션 이정현 대표는 사상 유례 없는 겨울 한파에 난방비가 부담되어 냉방에서 한겨울을 지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전기매트를 황은성 시장에게 전달했다.

 황 시장은 안성시를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어려운 시기에 관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는 ()이텍솔루션의 아름다운 기부에 대해 치하의 말을 했다.

()이텍솔루션은 중고 반도체 장비 및 부품을 제조 및 도, 소매하는 업체로 2007년 무역의 날 수출의 탑 500만 불 수상 등 전도 유망한 중소기업이며 작년 10월에도 창립8주년 기념으로 이웃돕기에 솔선수범한 바 있다.

 또 공도읍에서 다복정 식당을 운영하는 심윤보씨도 지난 20일 백미1050포를 공도읍사무소에 기탁했다.

 심윤보씨는 식당을 운영하면서 매년 한가마(80kg)10kg씩은 내 주머니가 아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다짐을 했고 또한 이렇게 실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유례없는 혹한과 경기침체로 더욱 힘들어진 불우한 이웃들이 따뜻한 밥을 드시고 더욱 힘을 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