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지도자연합 안성시지회

추위 속 ‘방역초소 근무’봉사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안성시지회(지회장 이정옥)은 구제역이 확산됨에 따라 안성시가 방역초소 31곳을 설치 운영하면서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해소케 하기 위해 연일 계속되는 한파도 아랑곳 하지 않고 고삼면 가유리 신창리 입구 24번 초소에서 방역초소 봉사에 나섰다. 이정옥 지회장을 비롯해 회원들은 지난 127일부터 계속해 매주 화·목 오후 3시부터 밤 11시까지 41조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정옥 지회장은 이에 대해 안성은 경기도 최대 축산지역으로 축산업은 축산 농가는 물론 지역발전의 근간이 되고 있다라면서 우리의 작은 마음이 안성축산을 지키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뜻을 모아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여성지도자 안성시지회 회원들이 추위 속에서 방역에 열중한 것을 본 주민들은 남자들도 하기 어려운 초소근무를 훌륭하게 하고 있다극찬했다.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안성시지회는 안성에서 구제역이 종식될 때까지 하겠다는 각오로 오늘도 전 회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