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전문심리상담 안내

무료상담 서비스 실시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우울과 불안 절망감과 무기력감, 자살생각, 위기의식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복지정보 및 우울증 치료비 지원, 전문기관 연계로 심리적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어 행복한 노후의 삶이 되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밝혔다.

 상담 방법은 노인복지관 상담실에서 내방상담, 전화 상담과 가정방문상담을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한다는 것이다. 상담전화는 673-5590번으로 노인자살예방센터 오해순 상담전문가에게 할 수 있다.

 노인전문심리상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전화나 이메일 ditmt50@daum.net를 활용할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