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농협안성시지부, 미래농업선도할 청년대상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김상수)가 청년 창업농 육성과 농업 분야 일자리 창출과 실습 위주 정예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제2기에 이어 제3기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제3기 교육기간은 6월 24일 부터 12월 27일까지 각각 6개월이다. 지원 대상은 미래 농업을 선도할 40세 미만의 청년이며, 모집인원은 기수별 100명, 모집기한은 4월 30일 까지다.

 지난 해 부터 운영되고 있는 농협의 ‘청년농부사관학교’는 농업 트렌드를 반영하여 스마트팜 교육, 드론 교육 등 선진 농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금년 2월, 제1기 교육생 수료생 배출을 시작으로 청년농업인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031-659-3683)로 문의, 신청 시에는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nhparan.com)에서 양식다운로드 후 메일(nhparan@naver.com)로 송부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규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이규민 국회의원이 모든 국회의원이 선호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30일 선임되었다. 이번 선임은 송옥주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추가로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이규민 의원은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결특위 두 개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예결특위는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 및 국가 결산을 심사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관련 법률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국가예산의 규모와 사용처 등을 살펴 국가정책을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위원회로 예결특위 소속 의원은 50인으로 구성됐다. 이규민 의원은 선임과 동시에 3차 추경안 심사를 위해 개회한 위원회에 출석해 국무총리 등 참석한 정부 당국자를 상대로 질의를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는 “철도산업을 그린뉴딜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언급하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 편성의 필요성”을 역설한 후 홍남기 부총리를 상대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환급 예산이 대기업에 편중된 지원이 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예결특위 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