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농협안성시지부, 미래농업선도할 청년대상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김상수)가 청년 창업농 육성과 농업 분야 일자리 창출과 실습 위주 정예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제2기에 이어 제3기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제3기 교육기간은 6월 24일 부터 12월 27일까지 각각 6개월이다. 지원 대상은 미래 농업을 선도할 40세 미만의 청년이며, 모집인원은 기수별 100명, 모집기한은 4월 30일 까지다.

 지난 해 부터 운영되고 있는 농협의 ‘청년농부사관학교’는 농업 트렌드를 반영하여 스마트팜 교육, 드론 교육 등 선진 농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금년 2월, 제1기 교육생 수료생 배출을 시작으로 청년농업인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031-659-3683)로 문의, 신청 시에는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nhparan.com)에서 양식다운로드 후 메일(nhparan@naver.com)로 송부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고사 직전 지역언론,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으로 활성화 모색한다
지방자치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언론(지방일간지,지역주간지)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국회 차원의 대책마련이 추진중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학영 국회부의장,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임오경 민주당 간사를 비롯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윤덕, 박수현, 양문석, 이기헌, 조계원 등 국회의원 8명이 한국지역신문협회, 한국지방신문협회와 오는 9월 25일 오전11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전국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165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권영석, 봉화신문 대표)와 시도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방일간신문 9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동관, 대구매일신문 대표)는 ‘국민이 직접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사에 지원금을 주도록 함으로써 고품질 저널리즘을 견인하고 언론사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투명하고 공정한 미디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 토론회를 임오경 등 8명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수현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언론에 대한 이해가 깊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