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보다 궁금한 미래, 예보해드립니다

공도도서관, 국내 1호 미래캐스터 초청 강연회

 안성시가 71일 오후 7시에 공도도서관 3층 평생학습실에서 날씨보다 궁금한 미래, 예보해드립니다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국내 1호 미래캐스터로서 토마토TV ‘미래예보’, JTBC ‘빅픽처등 방송출연으로 페이스북 10만 팔로워를 보유한 미래채널MyF’ 황준원 대표가 강연을 펼친다.

 6241강에 이어 71일 월요일 오후 7시 진행되는 2강에서는 인공지능, 환경, 의식주 등의 키워드를 통해 알아보는 미래 기술의 변화가 주제이다.

 특히, 식물성 가짜고기를 먹어본 경험이나 AI 스피커, AI 반려로봇 등 미래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살고 있는 황준원 대표의 강연을 통해 불투명한 미래에 상상의 날개를 펼쳐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연 신청은 인터넷, 방문, 전화접수로 가능하며 성인 30명을 모집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공도도서관(678-322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