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여성회관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안성시 여성회관은 2011년 제2기 여성회관 평생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52일부터 819일까지 16주간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요리, 미용등 자격증대비부터 요가, 댄스등 취미반까지 20과목 48개반이 운영되며 총 98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52일부터 819일까지 16주 동안 여성회관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과정 당 48,000원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한부모 가족지원법에 의한 보호 대상자는 수강료가 면제되며 우선접수의 혜택이 주어진다.

 인터넷 접수는 과목별 정원 50% 범위내에서 316일과 172일간 실시되며, 우선접수 기간은 316일부터 331일까지다. 또한 방문접수는 41일부터 15일까지 실시된다.

 관계자는 여성회관 운영을 통해 여성들의 여가선용과 다양한 사회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평생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과목별 강의시간과 모집인원은 안성시 홈페이지(www.an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회복지과 곽창숙 678-2274)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