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코로나19 대응 원격수업 지원

새롭게 만나는 온라인 연결학교, 온라인으로 전하는 따뜻한 세상
ON(溫)-이음(잇다) 원격수업 경기창조고, 안성여고, 한겨레중, 양성중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이 9일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중학교 13개교, 고등학교 9개교)의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지난 7일~8일 교사들의 원격수업 준비사항을 살펴보았다.

 관내 중·고등학교에서는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휴업 기간의 장기화로 인해 누적된 학습 결손에 따른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교사들이 밤을 새며 수업 준비를 했다.

 안성교육지원청 역시 완벽하진 않지만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는 교사들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한편 안성 경기창조고등학교(교장 임종수)가 교육부 온라인 개학 방침에 대비하여 다양한 수업을 시도하여 화제다. 지난달 16일부터 전체 직원협의회를 통해 결정된 온라인 학습사이트 ‘EBS온라인클래스’를 LMS 플랫폼으로 결정하고 학생들과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고, 23일부터는 학급별로 온라인 학습방을 개설하고 학생들과 과제형 수업을 진행해 왔다.

 임종수 교장은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원격 수업을 제안했고 교사들은 새로운 도전을 즐겁게 받아들여 과목에 최적화된 온라인 수업에 대비했다. 이번달 2일에는 전체 연수를 통해 원격수업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고 수업 시연을 진행하였으며, 7일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전제 온라인 수업 준비사항을 체크하였고, 이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보완해 9일부터 다양한 형태의 원격수업을 본격 시작했다.

 안성여자고등학교(교장 안준기)는 EBS 온라인 클래스와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하여 원격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학습선택권 보장을 위하여 주문형강좌와 공동 교육과정(클러스터)도 준비 중이다.

 한겨레중학교(교장 정숙경)는 교과서 배부 시 <배움성장일지>를 제본해서 전교생에게 나눠주고, 원격수업 이후 매교시마다 배움과 성장, 자기평가에 대해 기록하도록 하고 있다.

 농어촌 소규모 학교인 양성중학교(교장 석동권)는 네이버 밴드로 플랫폼을 일원화하여 주간시간표와 교과별 과제 및 Zoom 화상회의 링크 주소를 게시하고, 과제 제시 및 피드백,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김송미 교육장은 “교육은 절대 멈출 수 없는, 멈춰서도 안 되는 것으로 힘든 상황일수록 다함께 노력해야 하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원격수업이 우리 교육이 나가고자 하는 미래형 교실의 디딤돌이 될 것이다. 학부모님의 너그러운 이해와 협조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