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참석 분회장들 노인들이 직면한 각종 현안제안, 심도 있게 논의

 

 안성시 3만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권익신장, 건강생활의 중심단체인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회장 송근홍) 제1차 대의원 총회가 15일 오전 노인회관에서 열렸다.

 안성시장과의 간담회를 겸한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시장, 송근홍 지회장을 비롯한 각 읍‧면‧동 분회장들이 참석했다.

 이번 김 시장 방문은 안성시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회장들과의 소통을 통해 현안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한 발전적 행사로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유영만 공도분회장, 송정용 일죽분회장, 견종기 2동 분회장이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 △친환경 로컬푸드 부식비 지원 △노인일자리 사업 배정 시 지역편중의 문제 △읍‧면‧동 분회장 이하 총무들에게 수당 지급 등 여러 가지 현안 사항이 제기, 논의 됐는데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해결 방안과 대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보라 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도 지역의 버팀목같이 의연한 모습으로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한 경로당 임시휴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데 대해 감사함을 표명했다.

 이어 김보라 시장은 “향후에 코로나19에 대비, 각종 사업이나 행사가 재정립되어야 할 것” 이라며 경로당의 기능과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회의 어른으로서 노인회장들의 협조를 구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