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2회 검정고시 응시생 대상 교통편, 키트 제공

 안성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학습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도 제2회 검정고시 단체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불편 해소와 시험 응시율 상승을 목표로 실시하며, 신청을 원하는 꿈드림 청소년은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신분증, 여권용 사진 2장, 최종학력증명서 1부를 지참하여 안성시 꿈드림(안성시 공도읍 승두길 46)으로 방문하면 된다.

 꿈드림은 단체접수를 진행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응시 당일 이동버스, 검정고시 키트 및 도시락을 제공할 예정이다.

 꿈드림의 학습지원사업은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 대학 입시 지원 및 복교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지원 서비스이다.

 또한, 안성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멘토를 활용한 학습지원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7월 검정고시 학력취득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1:1 입시 멘토링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