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환경지킴이 동행운동 ‘코로나 확산방지 앞장’

코로나 예방 방역 활동 대대적 전개, 방역준수도 전파

 우리환경지킴이 동행운동(회장 이무역)이 5일 연일 확산 중인 코로나19의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해 방역단을 조직해 현장 방역에 나섰다.

 이날 이무역 회장을 비롯해 회원들이 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안성시보건소에서 지급받은 코로나19 관련 소독약품을 이용, 사람이 많이 모이는 취약지 등에서 방역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보다 앞서 동행운동은 안성시 영동 소재 사무실에서 임시회 모임을 가졌는데 코로나 예방을 위해 체온, 손소독, 좌석간 거리두기와 마스크 쓰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무역 회장은 이날 “최근 코로나 확산으로 거리두기가 격상되어 걱정이 된다”며 서두를 꺼낸 후 “정부와 안성시가 추진하고 있는 방역 지침이 전 지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회원들이 앞장서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당분간은 코로나 관련 방역 지침에 따라, 전 회원이 한꺼번에 모이는 대중적 집회는 하지 않고, 온라인이나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 간 상호 소통에 힘쓰겠다”라면서, “회원들은 우리환경지킴이 동행운동 회원이라는 책무와 자부심을 갖고 안성이 전국 제일의 환경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 한층 분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우리환경지킴이 동행운동은 안성 지역 환경과 농업 존립을 위태롭게 하는 용인 원삼면의 SK공단 조성과 환경관리청의 이율배반적 행위를 지적, 성토하고 ‘오폐수 방류하는 SK는 안성의 환경과 생명을 죽인다’는 내용의 프랑카드를 10여개 제작해 안성의 주요지점에 게첨하는 등 지역과 농민들을 위해 팔 걷고 나섰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