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한국복지대 ‘유투브 온라인 플랫폼’ 활용

대학일자리센터 우수 취업 역량 최고 등급 획득
다양한 네트워크 통해 ‘대학-지역 상생 통한 경제 활성화’ 도모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와 한국복지대학교(총장 성기창)는 양대학 공동으로 유튜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포럼 및 산학연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을 지역균형발전과 지역인재양성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부 지원사업으로 2018년부터 시작, 2020년도 3년차 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역 여건에 맞춤한 기업체, 초중고,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교류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포럼은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경대학교는 특히 농업분야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예비 농부의 모의창업을 지원해주는 창농팜(farm) 사업이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이 사업은 창농을 꿈꾸지만 실무경험과 정보 부족으로 실패하는 사례가 많은 현실에 착안하여 한경대의 농장을 활용하여 원하는 작물을 직접 생산, 수확, 가공, 판매까지 해볼 수 있는 모의창업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창농팜 수료자 63명 중 단 한명의 실패자도 없이 100% 창농에 성공하는 등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0년도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복지대학교는 장애인 고등교육 거점 대학으로서의 특색에 맞게 사회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의 함양을 지원하는 청소년 비즈쿨 Dream Maker 캠프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청소년비즈쿨 Dream Maker 캠프는 한국복지대학교가 창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사회 소외계층 청소년의 기업가 정신의 함양 및 창업교육을 하는 사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캠프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임태희 한경대학교 총장은 “국립대학은 공적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지역사회와 다양한 네크워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며 “그간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욱 지역협력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대학교(경기도 안성소재)와 한국복지대학교(경기도 평택소재)는 국립대학으로서 경기도 고등교육 서비스를 강화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통합을 추진 중에 있다. 현재 교육부에 대학통합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이며, 교육부의 통합 승인에 맞추어 본격적인 대학통합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립한경대학교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취업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 지원하는 것으로 대학 내 진로 및 취·창업 기능을 통합하여 정부의 지역 청년고용 촉진사업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다.

 한경대학교는 이 사업을 통해 재학생, 졸업생, 안성·경기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지도 및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281회 운영(5,573명 참여)하는 등 자신의 희망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전년도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현장실습 등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 플랫폼으로 진행했다. 그럼에도 학생들이 집에서 손쉽게 진로설정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김한중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경기도를 대표하는 국립대학으로써 취업역량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참신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