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시지부와 지역 조합들 많은 봉사 실천했다

우박피해농가 일손지원 등 농가의 어려움 함께 나눠
배 수확작업 일손지원, 주거환경개선 3개소에 총 205명 지원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손남태)가 지난 10월1일 갑자기 내린 우박으로 인한 피해농가 피해복구와 농촌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돕기위해 10월 한 달 간 농협 계통조직 및 관내 농협과 함께 205명의 인력을 지원, 일손지원,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농업인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에 적극 앞장섰다.

 우박피해농가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농협 중앙본부와 농협 경기지역본부, 농협은행 기업고객부와 자금운용부문 등 농협계통조직에서 3회 75명의 직원이 배 수확작업을 도왔으며 농협경기지역본부는 2회에 걸쳐 직원을 지원하는 등 우박피해로 시름에 잠긴 농업인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움의 해소를 위해 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농협물류 및 농협안성농식품유통센터, 농협파트너스 등에서 3회 80명의 직원을 지원했으며, 또한 3회에 걸친 주거환경개선 지원을 위해 사회봉사대상자 및 일죽, 미양, 금광농협의 직원 및 여성조직 회원 등 50명이 동원되어 어려운 농가를 위해 참봉사를 실천했다.

 손남태 지부장은 “갑작스러운 안성지역의 우박으로 인해 많은 농가가 큰피해를 보았다”며 안타까운 어조로 실상을 소개한 뒤 “피해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농협계통조직의 적극적으로 인력지원으로 안성지역 농업인분들께 큰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농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농협안성시지부는 11월 1일 안성시체육회와 함께 서운면 지역의 양배추 우박피해 농가 비닐수거 등 11월에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