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옥희 숭인2통장, 나눔 실천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나눔쌀’ 기탁

 안성1동 소옥희 숭인2통장이 지난 22일 1동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행복나눔 쌀 10kg 20포를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소옥희 통장은 평소에도 마을 주민들의 대소사는 물론 이웃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해결사로서 지역민들과 함께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고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기부천사로 칭찬이 자자하다.

 이날 소옥희 통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을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안병기 안성1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나눔을 실천해 주신 소옥희 통장님께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쌀은 고마움을 담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