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re) 일상, 지역과 가족에게 한걸음’ 성황 속 개최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제13회 가족사랑지역사랑대축제

 사회복지법인 성결원(대표이사 김기현)은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13회 가족사랑지역사랑대축제 ‘다시(re) 일상, 지역과 가족에게 한걸음’을 개최했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한 본 행사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다시 대면으로 진행됐다. 많은 시민의 참여와 호응 속에 지역의 복지증진과 나눔 사랑을 실천하는 지역축제로 다시 확인하는 자리였다. 이번 축제를 위해 김보라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안성시의회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버블쇼, 시민동아리 공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자랑, 캠페인 부스, 체험 부스 등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가 진행됐다. 특히 지역 나눔 실천을 위해 사랑나눔 바자회 및 먹거리 바자회를 진행했으며, 판매된 수입금은 전액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성결원 김기현 대표이사는 “일상의 복지는 늘 가까이에 있으며, 모두에게 필요하다. 그리고 안성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야 한다. 일상의 복지를 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성결원은 안성지역주민의 복지를 향상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김보라 시장은 “오랜만에 열리는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안성 시민들이 지역과 가족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소통하는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라며, 안성시민이 누릴 수 있는 지역사회 복지 기반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