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정토근 부의장 재난 관련 간담회 개최

최근 지속되고 있는 사회적 재난, 사전 예방 대책 수립 촉구

 안성시의회 정토근 부의장이 28일 최근 지속적인 사회적 재난(화재, 붕괴사고 등) 발생으로 안전관리 및 시설 점검 등이 요구됨에 따라 안정열 의장, 이중섭 운영위원장 및 시민안전과장 외 9개 부서장과 긴급 간담회를 개최, 의견 수렴과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요 간담회 내용은 붕괴사고 관련 안전 점검, 캠핑장 관련 안전 관리 실태, 불법 농지·산지 점용 관리 사항과 산불 등의 화재 대책, 불법건축물 관리, 무단 폐수 방류와 관련된 사항, 쓰레기 불법 매립 및 무단 투기 대책, 저수지 녹조 발생 해소 방안 등 대책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정토근 안성시의회 부의장은 “가을철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사회적 재난 사고 등 안전사고 및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부서장 등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사전 재난 예방을 통해 시민들의 생명 및 안전 문화를 정착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