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시니어클럽 개관 3주년 기념식 개최

참여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어흥~ 어르신들이여 흥하라!” 문화활동 인기

 안성맞춤시니어클럽(관장 이종숙)이 지난 14일 오전 10시 내혜홀광장에서 개관 3주년 기념식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어르신을 위한 문화활동을 개최했다.

 이는 장기간 코로나로 지쳐있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그 노고를 격려하며 여가활동의 기회가 적은 일자리 참여어르신들에게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활력소 및 사회참여의 만족도를 증진시키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이날은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의 3주년 개관기념식을 자축하는 자리였으며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여 축하인사를 전하였다.

 “어흥~ 어르신들이여 흥하라!”의 문화공연은 우리 안성의 모든 어르신들이 번성하여 잘되어 가다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어르신들 세대에 맞는 퓨전국악공연-재비, 트로트가수-태현, 품바-버드리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흥겨운 시간이 마련되어 참여 어르신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냈다.

 이종숙 관장은 우리 어르신들이 더욱 밝고 건강한 안성시를 만들어 가는 것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거듭 강조하였고, 안성지역 어르신들의 소득증진과 사회활동 참여기회가 많아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개관 3주년 기념식에 참석해주신 내·외빈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은 노인의 사회적 경험 및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전문기관으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노인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사회로부터 일자리 중심기관의 자리를 확립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