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작가의 사진전 열어

11월 15일부터 27일까지 우리동네 작은미술관 ‘결 Gallery’에서 진행

 서운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송부연)는 11월 15일부터 11월 27일까지 ‘찰나의 그 순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진전’을 우리 동네 작은 미술관‘결 Gallery’에서 개회한다.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장애인재활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장애인 문화예술사업으로 발달장애인이 직접 촬영하고 사진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회를 기획한 엄태욱 사회복지사는 “4명의 장애인분과 10개월 동안 안성 8경을 방문하여 촬영하였다. 처음에는 카메라 잡는 것조차 낯설어 했던 장애인분들이 사진 촬영 기술이 향상되고 작품에 대한 애착을 갖는 모습을 보였다. 장애인의 재활뿐 아니라 문화예술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린 것 같아 보람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전시회에 함께 참여한 민 모 장애인은 “사진 찍으러 나가는 것도 좋고 선생님이 잘 가르쳐 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앞으로도 사진 많이 찍고 싶어요.”하였다.

 서운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2021년 ‘빛그림’ 사업을 시작으로 장애인 사진문화예술사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 하고 지역주민과 장애인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엄태욱 사회복지사 031-8057-2156)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