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신협 깨끗한 환경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전개

토요일 휴일 반납, 안성천에서 깨끗한 안성만들기 위해 구슬땀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과 회원들의 가계증진에 탁월한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 안성신협(이사장 김환기)이 동절기를 앞두고 안성시민의 젖줄이며, 건강 휴식 공간인 안성천을 보호하기 위해 ‘깨끗한 안성만들기’ 대청소를 지난 5일 실시했다.

 이날 김 이사장과 임‧직원들은 코로나19와 계속되는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의 어려움 속에서 고객과 지역을 보호하고 성과물을 만들어 이익을 보전하기 위한 경영전략 회의를 개최, 대책을 숙의한 뒤 안성천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김환기 이사장은 “주말을 맞아 모두가 휴식을 즐기는 토요일을 반납하고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높은 지역사랑 마음과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깨끗한 환경은 건강한 사회의 원천이 된다.”면서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안성신협 임‧직원들은 행락객들이 버린 각종 폐기물 등을 말끔히 수거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