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 번 더 ‘꽃다운 당신’과의 만남! 추진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허근)가 지난 14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에 다시 한 번 ‘꽃다운 당신’ 활동을 추진을 위해 모였다.

 지난 10월로 ‘꽃다운 당신’ 정기 활동은 마무리됐으나, 겨울을 앞두고 독거어르신들의 겨울나기를 응원하기 위해 모인 이들은 공도의용소방대로부터 기탁 받은 김장김치를 대상 어르신 40가구에 전달했다.

 공도읍 진사리에 거주하는 김 모 어르신은 “올해 배추 값이 올라 어떻게 겨울을 나야 하나 걱정하던 차에 꽃화분을 가지고 매월 찾아주던 선생님이 이번에는 김장김치를 들고 찾아줘 눈물이 왈칵했다.”며 연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호만 공도읍장은 “정기 활동이 끝났음에도 다시 모여준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손수 만든 김장김치를 전해준 공도의용소방대에도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꽃다운 당신’ 사업은 경증치매를 앓고 있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안부 확인을 위해 매월 꽃과 함께 방문했으며 대상 어르신들의 큰 호응과 만족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