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새마을부녀회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안성1동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15일,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서 안성1동 부녀회원 19명은 이틀간 재료 손질 등의 사전 준비를 한 후 김장김치 400포기를 담갔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김장김치를 각 10kg씩 전달했다.

 특히 이날 김장나눔 봉사는 안성1동 직원, 각 마을 통장, 안성1동 동대장을 비롯한 군인 등 40여명이 일손을 보태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하는 이번 행사의 취지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정순자 안성1동 새마을부녀회 총회장은 “최근 김장 재료값이 많이 올라 김장을 직접 하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에 조금이나마 힘을 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허지욱 안성1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안성1동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소외된 이웃을 살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