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재향군인회 제 70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 안보연수회

제주도 안보현장 방문, 안보의식 고양, 회원간 튼튼한 친목 도모

 지역안보의 중심단체인 안성시재향군인회(회장 천동현)가 지난 10일 2일간 일정으로 제70주년 재향군인의날 기념, 제주도 안보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재향군인회 창설 70주년을 맞아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재인식해 지역안보에 대한 책임감 고취와 시민의식 계도의 일환으로 제주 4.3항쟁지 및 학살터, 알뜨르비행장 등을 차례로 견학했다.

 안성 향군들은 안보현장을 돌아보면서 안보의 중요성과 역사적인 교훈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안보의식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천동현 회장은 “안성향군 회원들은 안보 제2보루로서의 역할을 기억하고 안보의 중요성과 나라사랑의 의지를 다지는 기회는 물론 안보현장견학을 통해 안성시재향군인회 회원 상호간 친목과 더욱 튼튼한 의지를 다지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친목을 도모하고 국가발전과 사회공익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52년 2월 1일 창설되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