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최혜영과 함께하는 초청 강연회 개최

김용민 (전)최고위원 초청 ‘내가 겪어 온 정치 현안과 국민 정치 참여성’ 강조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 지난 10일 공도읍에 위치한 국회의원 최혜영 안성사무소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전)최고위원’을 초청해 두 번째 ‘국회의원 최혜영과 함께하는 초청 강연회’가 많은 안성시민들의 참여 속에 개최됐다.

 이날 초청 강연회에는 신원주 (전)안성시의회 의장, 이관실‧황윤희‧최승혁 안성시의원, 송미찬 (전)안성시의원, 전화연 경기도간호사회 회장, 이호용 고문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원회 고문을 비롯한 안성지역 여러 내빈들도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전)최고위원은 초청 강연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개혁과제’라는 주제로 국회 제1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전 최고위원으로서 겪어 온 정치 현안과 국민의 정치 참여 확대 필요성 등에 대해 특유의 유머를 넣어 재미있게 강연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 최혜영 의원은 지난 정청래 최고위원 초청 강연회에 이어 오늘 김용민 (전)최고위원 초청 강연회에도 많은 안성시민이 참석해 준데대해 감사를 표명하고 “강연회와 더불어 오늘 강연회 자리에서 안성시민들께서 우리 정치와 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안해 주셔서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라면서 “마음에 깊이 새기고, 앞으로 안성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약속한 뒤 “더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