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장례식장 임직원들 어려운 이웃돕기 참선행

안성1동과 금광면 취약계층에 ‘사랑듬뿍 담긴 연탄’ 선물

 동인장례식장(주식회사 영안) 박인수 대표가 지난 3일,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 500장을 안성1동 주민센터와 금광면 주민센터에 각각 기탁했다.

 동인장례식장 박인수 대표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라며, “이러한 나눔들이 이어져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드는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기부한 연탄 1000장은 연탄을 연료로 쓰는 거동이 불편한 안성1동 난방 취약계층 1가구와 금광면의 난방 취약계층 1가구에 전달되었다.

 연탄 선물을 받은 가현동 김 모 할머니는 “날씨는 갑자기 추워지고 전기, 가스요금이 올라 올 겨울 어떻게 지낼까 걱정이 많았다.”며 “올 겨울을 춥지 않게 보내게 됐다.”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허지욱 안성1동장은 “오늘 전달한 연탄이 추운 겨울을 걱정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될 것”이라며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 가운데 이웃을 위한 연탄 나눔이 있어 난방이 절실히 필요한 가구에게 많은 위로와 힘이 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