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동시조합장선거 막 올랐다

안성시선관위, 입후보안내 설명회 개최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월 19일 오후 2시에 안성시선관위 1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3월 8일에 실시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2019년 실시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이어 세 번째로 실시되는 동시선거로, 안성시에서는 농협 12개, 축협 1개, 원예·인삼·산림조합 각 1개 등 총 16개 조합의 장을 선출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후보자등록요건 및 신청시 구비사항 △후보자의 선거운동방법에 관한 사항 △조합 선거담당자의 선거관리사무 등을 안내할 예정이며, 위법행위 예방·단속을 위하여 △제한·금지되는 선거운동사례 및 벌칙 △위원회의 단속의지 및 위법행위에 대한 조치 등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안성시선관위 관계자는 “각 조합별 정관 등에 따라 후보자등록서류 준비요령이 상이할 수 있고, 선거 전 과정에 대해 후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는 자리인만큼 입후보예정자는 빠짐없이 참석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후보자등록은 다음달인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실시되며, 선거운동은 후보자등록 다음날인 2월 23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3월 7일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