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성모병원, 안성시노인복지관에

건강생활증진 프로그램 사업비 후원금 전달

 청천의료재단 안성성모병원(병원장 이주한)이 안성시노인복지관에 건강생활증진 프로그램 사업비 후원금을 6일 전달했다.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안성성모병원 실무진,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받은 후원금은 복지관 건강생활증진사업으로 지정돼 2023년도 어르신의 재활서비스지원, 건강교육, 건강운동, 치매예방교육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주한 안성성모병원장은 “매년 병원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안성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증진사업에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김동선 안성시노인복지관장은 “안성성모병원의 따뜻한 관심과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안성성모병원은 평소 지역사회에서 친선 및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기반을 활용한 교류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사회 공헌 문화를 정착시키고 우호증진과 긴밀한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병원으로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