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3동

직원 스스로 ‘청렴 의지’ 다져

 안성3동이 지난 3일 자체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청렴서약서를 낭독, 직원 스스로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렴다짐 서약 낭독은 청렴이 공직의 최우선 가치임을 천명하고 청렴에 대한 안성3동 직원들의 의지를 표명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청렴서약서에는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수행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 등을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박숙희 안성3동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제1의 덕목이자 의무이다. 소속 공직자의 청렴의식이 제고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