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안성당협, 벼 육묘장에서 일손 돕기 구슬땀

본격적 영농철을 맞아 농촌 인력봉사 지원, 고품질 안성쌀 생산 앞장
김학용 의원 “육묘는 한해 농사의 중요 시발점, 농번기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국민의힘 안성시당원협의회(위원장 김학용·국회의원)가 9일, 무더위 속 미양농협 벼 육묘장을 찾아가 일손 돕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오전 9시부터 시작한 일손 돕기 현장에는 김학용 국회의원과 정천식 안성시의회 의원, 김형수 NH농협은행 안성시지부장, 김관진 미양농협 조합장 그리고 천동현, 권혁진, 김장연, 이문주, 이순희, 안태호 부위원장 등 국민의힘 안성당협 당원과 당직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양농협 직원과 함께 모판을 열심히 나르며 일손을 보탰다.

 이번 봉사활동은 본격적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이 심각한 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됐는데 이날 작업한 어린모를 농가 수요에 맞춰 적기에 이양됨으로써 고품질 안성쌀 생산에 도움을 주는 등 노동력 및 생산비 절감에 많은 역할을 하게 된다.

 김학용 위원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육묘는 한 해 농사를 가늠하는 중요한 일로 오늘 당원분들의 도움이 농번기의 시작에 다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