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항쟁 다시 그리기 길 조성’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함께 만드는 통복천 꽃길가꾸기 추진!”

 원곡면 이장단협의회(회장 이정우)가 지난 23일 오전 8시 30분부터 각 마을 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곡면 통복천 일원에 금계국, 산국 꽃씨를 뿌리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원곡면 중점 특수시책인 ‘4·1항쟁 다시 그리기 길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통복천 일원에 지난 3월 느티나무 식재, 5월 개나리 식재에 이어 3번째로 추진하는 것으로 꽃씨 뿌리기와 더불어 주변 환경정비도 함께 병행 추진하였다.

 이정우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행사에 참여해주신 각 마을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원곡면이장단협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원곡면 통복천 일원이 아름다운 산책로가 될 수 있도록 가꾸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상인 원곡면장은 “원곡면 특수시책인 4.1항쟁 다시 그리기 길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동참해주시는 각 마을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원곡면 각 기관사회단체와 협심하여 누구나 걷고 싶은 ‘4·1항쟁 다시 그리기 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