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144만 구독자에 빛나는 크리에이터

정선호·박근미 모자 국민적 인기짱
다양한 이색 컨텐츠로 독자들로부터 큰 호평

 ‘명품, 명작’ 다양한 컨텐츠로 널리 알려져 있는 크리에이터는 이제 국민적 호평과 호응 속에 구독자 144만명에 빛나는 유명 크리에이터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대표 정선호씨는 다양한 컨텐츠로 잘 알려진 제주꾼이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 통합 과정을 수료한 전교회장 출신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가수 및 프로듀서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영화 촬영을 시작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정선호 대표는 음악 활동 예명으로는 서노찌로 큰 인기를 받으면서 올 5월 31일 기준 구독자수 134만명에서 4개월여만에 10만명으로 급속히 늘렸다.

 이렇게 프로듀서로 또 연기자로 각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청자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는 정선호 대표는 모친인 박근미씨와 새로운 컨텐츠로 유튜브 활동에 나섰다.

 영동 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한 박근미씨는 일찍이 안성장미로타리클럽 회장으로 숭고한 봉사정신을 발휘해 소외계층 돕기, 독거노인 반찬배달, 한글교실 문맹수업 강사,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회 이사 등 폭넓은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있는 모범여성지도자이다.

 모자(母子)지간으로 눈만 보아도 손짓만 해도 무엇을 할지 척척 알고 있는 이들은 소소한 일상 영상에서 구독자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는데 이어 먹방, 게임 등 여러 소재 등을 활용해 만든 영상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이제 국민적 연기자로 또 다른 인기몰이에 나섰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